한국숲은 1 페이지


한국숲은

현대 문명은 화석 에너지의 과도한 사용과 무분별한 산림 훼손으로 기후변화의 재앙을 초래하였고, 그 결과 지구 생태계와 인류의 삶이 심각하게 위협받고 있다. 뒤늦게나마 세계 각국은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깨달아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많은 지혜를 모으고 있으며, 지구온난화의 원인물질인 이산화탄소의 배출량을 줄이고 흡수량을 늘리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숲은 대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가장 효과적으로 흡수하는 재생 가능한 생명 자원이다. 따라서 숲을 늘리고 건강하게 가꾸는 일이야말로 기후변화라고 하는 인류의 당면 과제를 극복하는 데 있어 절대적 가치를 갖는다. 숲의 보전, 조성, 관리와 관련된 숲 단체들을 격려하고, 또 이들 단체를 지원해야 하는 이유도 다르지 않다.

한국숲 재단은 다양한 숲 단체들이 우리 사회의 건강한 미래를 위해 더욱 적극적이고 의미 있는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그리고 숲 활동가들이 자기 비전을 확고히 세워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설립되었다. 한국숲재단은 숲을 통해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성과 지구의 건전성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주소 : 서울시 마포구 성미산로 11길 5, 숲센터 5층
전화 : 070-4391-5114 | 팩스 : 02-735-3238 | 이메일 : kor_forest@kakao.com
Copyright © 한국숲재단.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산림청